기업이 점점 더 AI를 비즈니스에 통합함에 따라 AI 관련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수요는 급증할 것이다. [뉴스1]
기업이 점점 더 AI를 비즈니스에 통합함에 따라 AI 관련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수요는 급증할 것이다. [뉴스1]

2024년, 눈 여겨 봐야 할 AI기업은?

인공지능(AI)은 더 이상 미래적인 개념이 아니라 전 세계 산업을 재편하고 있으며, 빠르게 진화하는 현실이다.

많은 금융 전문가들은 2024년에 접어들면서 AI 환경은 전례 없는 성장을 이룰 것으로 예측하며, AI 기업들의 유망한 기회에 주목하고 있다. IT 전문매체 인사이트 애널리틱스는 2024년과 그 이후에 급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최고의 AI 주식 몇 가지를 소개했다.

엔비디아 코퍼레이션(NVDA)

엔비디아는 오랫동안 그래픽 처리 장치(GPU) 시장의 강자였다. 그러나 이 기업의 AI 분야로의 진출은 게임 체인저가 됐다. 엔비디아의 GPU는 머신 러닝 및 딥 러닝 애플리케이션에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AI 하드웨어 분야의 핵심 플레이어가 되었다. 고급 AI 중심 칩 개발 등 강력한 혁신 실적을 보유한 NVIDIA는 증가하는 AI 기술 수요를 활용할 수 있는 유리한 입지를 점하고 있다.

알파벳(구글)

구글의 모회사인 알파벳은 AI 연구 및 개발의 선두에 서 있다. 구글의 딥 러닝 알고리즘은 검색에서 언어 처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한다. 핵심 사업 외에도 알파벳의 자회사인 딥마인드는 AI 연구 분야에서 획기적인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AI가 다양한 분야에 점점 더 많이 통합됨에 따라, 알파벳은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통해 AI 혁명의 주요 플레이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MSFT)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인 아쥬라(Azure)는 AI 인프라 시장의 핵심 기업이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연구 개발과 전략적 인수에 대한 투자를 통해 AI에 대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아쥬라 코그니티브 서비스와 같은 AI 기반 제품이 주목을 받으면서 마이크로소프트는 산업 전반에서 AI가 광범위하게 채택됨에 따라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준비가 잘 되어 있다.

테슬라(TSLA)

테슬라는 전기 자동차로 유명하지만, AI 기술의 발전도 주목할 만하다. 자율주행을 위해 머신러닝 알고리즘을 활용하는 테슬라의 오토파일럿 기능은 AI 혁신에 대한 테슬라의 노력을 보여준다. 자동차 업계가 전기 및 자율 주행 차량의 광범위한 채택을 향해 나아감에 따라 테슬라의 AI 역량은 미래 성장의 중요한 원동력이 될 수 있다.

세일즈포스닷컴(CRM)

고객 관계 관리(CRM) 소프트웨어의 선두주자인 세일즈포스는 아인슈타인 플랫폼을 통해 AI 분야에서 상당한 진전을 이루고 있다. 아인슈타인은 머신러닝을 사용해 개인화된 인사이트와 예측을 제공함으로써 세일즈포스의 CRM 제품의 기능을 향상시킨다. 기업이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의 우선순위를 점점 더 중요시함에 따라 세일즈포스의 AI 기반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트윌리오(TWLO)

클라우드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인 트윌리오는 AI를 활용해 서비스를 개선하고 있다. 이 회사의 프로그래밍 가능한 AI 솔루션을 통해 개발자는 자연어 처리 및 기타 고급 기능을 갖춘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다. 커뮤니케이션 기술에서 AI의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트윌리오는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고 상당한 성장을 이룰 수 있는 유리한 입지를 확보하고 있다.

IBM 주식회사(IBM)

IBM은 수십 년 동안 기술 업계에서 확고한 입지를 다져왔으며, AI에 대한 집중력은 여전히 강하다. IBM의 왓슨 AI 플랫폼은 의료부터 금융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산업에서 활용되는 다목적 도구다. AI 연구 및 개발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IBM은 진화하는 환경에 적응하고 있으며, AI에 대한 노출을 원하는 투자자들에게 경쟁자가 되고 있다.

매체는 AI 혁명이 본격화되고 있으며, 이 주식은 투자자가 이용할 수 있는 기회 중 일부에 불과하다고 주장했다. 기업이 점점 더 AI를 비즈니스에 통합함에 따라 AI 관련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수요는 급증할 것이다. 그러나 투자에는 항상 위험이 따르기 때문에 투자자는 투자 결정을 내리기 전에 철저한 조사를 수행하고 자신의 위험 허용 범위를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다.

한 금융 전문가는 “2024년 이후에는 복잡한 AI 환경을 성공적으로 헤쳐나가고 혁신을 입증하며 변화하는 시장 역학 관계에 적응하는 기업이 큰 성장을 이룰 가능성이 높다”며, “모든 투자와 마찬가지로, 시장 변동을 극복하고 AI의 혁신적 힘을 활용하려면 다각화와 장기적 관점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AI라이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