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은 20일, 올인원(All-in-One) 구독형 인공지능 컨택센터(AICC) 서비스 'SKT AI CCaaS'와 광고문구를 자동으로 생성하는 'AI 카피라이터'를 출시하며 AI 기반 고객응대 서비스 시장 공략에 나섰다고 밝혔다.

SKT AI CCaaS는 콜 인프라, 상담 앱, AI 솔루션, 전용 회선, 상담 인력, 시스템 운영 대행 등 AICC 운영에 필요한 모든 기능과 솔루션을 하나의 서비스로 제공한다. 기존 구축형 AICC와 달리 별도의 인프라 구축 없이 클라우드 기반으로 월정액 구독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어 중소기업도 부담 없이 AI 기반 고객응대 시스템을 도입할 수 있다.

SKT AI CCaaS는 기업 고객의 상황에 맞춰 필요한 챗봇 솔루션만 선택하거나 상담 앱 등 일부 기능을 우선 도입한 후 단계적으로 AICC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는 기업 고객의 투자 효율성을 높이고, 단계적인 시스템 도입을 통해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돕는다.

SKT AI CCaaS의 첫 기업 고객은 SK렌터카다. SK텔레콤은 SK렌터카의 AICC를 기업 고객이 원하는 기능과 솔루션을 모두 포함한 올인원 형태로 구축할 계획이다.

AI 카피라이터는 LLM(초거대언어모델)을 기반으로 수 초 만에 광고나 프로모션 문구를 제작하는 생성형 AI 서비스다. 

고객사 플랫폼에 즉시 연동도 가능하다. 기업고객은 서비스 인프라를 따로 구축하지 않고도 현재 사용 중인 마케팅 플랫폼을 활용해 광고 문구를 요청하고, 제작물도 받을 수 있다.

이 때문에 SK스토아, 베네피아 등 커머스 기업이 AI 카피라이터 도입을 결정했다고 SK텔레콤은 전했다.

저작권자 © AI라이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