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 전문가에 따르면 중개인은 AI가 생성한 콘텐츠에 대해 훨씬 더 철저한 실사를 해야 한다.@news1
법률 전문가에 따르면 중개인은 AI가 생성한 콘텐츠에 대해 훨씬 더 철저한 실사를 해야 한다.@news1

인공지능(AI)은 인간의 뇌에 ‘비슷한’ 또는 심지어 더 우수한 대안을 만드는 것을 상상하는 컴퓨터 과학의 급성장하는 분야다.

인공지능 내에서 가장 유망한 분야 중 하나는 챗GPT와 같은 대규모 언어 모델(LLM)을 통해 상당한 발전을 이룬 생성 인공지능이다.

이러한 대규모 언어 모델은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처리해 그들이 글쓰기 스타일, 문법, 페르소나 등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해줌으로써 프롬프트가 있을 때 새로운 것을 만들 수 있도록 힘을 실어준다.

주문형 콘텐츠를 생성하는 능력으로 생성 인공지능은 잠재적으로 한 명의 생산성에서 수백 명의 인간의 생산성에 필적하는 귀중한 도구로 부상했다.

이와 관련, 파이낸셜 익스프레스는 인도의 방갈로르 RV 대학교의 파니 쿠마르 풀렐라와 CVSN 레디 교수를 인터뷰했다.

△대규모 언어 모델이 중요해짐에 따라 대학의 핵심 교육과정에 생성 AI의 원인을 포함켜야 하나?  

생성 인공지능의 엄청난 잠재력을 고려할 때, 대학들은 그것을 그들의 핵심 커리큘럼에 통합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이 기술의 영향은 광범위하다. 생성 인공지능은 여러 인간 노동자의 생산성과 동일시될 수 있기 때문에, 그것을 경제적으로 실행 가능하고 필수적인 기술로 만드는 산업과 기업들은 그것을 수용할 가능성이 있다.

AICTE와 UGC와 같은 규제 기관들은 산업 준비가 된 커리큘럼을 추천하고 교육 프레임워크에 생성 인공지능을 포함하는 것은 이 비전에 부합하다.

게다가, 생성 인공지능은 반복 작업의 사용자 정의와 자동화에 대한 문을 열어 인도 소프트웨어 산업의 지배력에 도전할 수 있는 강력한 기술로 만든다.

△생성 AI에 대한 지식 습득이 필수적인 이유는 무엇인가?

생성 인공지능에서 지식을 습득하는 것은 여러 가지 이유로 필수적이다.

공장의 로봇 자동화와 마찬가지로 생성 인공지능은 인간 노동의 필요성을 최소화하고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킨다.

이는 텍스트 생성을 넘어 API를 통한 이미지, 비디오, 만화, 프레젠테이션, 틈새 검색 엔진, 음악 구성, 장치 방어 전략, 보안 시스템 향상, 자동화된 생산 운영, 원격 장비 유지 관리, 반복 작업 패턴 식별 등 다양한 응용 분야를 포함한다.

그 영향은 이미 교육, 산업 자동화, 게임, 데이터 보안, 데이터 분석, 병원 정보 시스템, 약물 발견, 이미지 처리, 방어 전략, 우주 탐험, 광물 발견, 자연 재해 예측, 구매 행동 이해, 은행 사기 탐지, 챗봇, 원전 운영 및 심지어 수술 수행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분명하다.

△틈새 및 전문 교과목을 가르칠 자격이 있는 자를 어떻게 선정하는지?

자격을 갖춘 개인이 생성 AI에서 틈새 및 전문 과정을 가르칠 필요가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생성 AI는 기존 모델을 유도하는 방식과 생성 AI 모델을 구축하는 방식으로 크게 두 가지 운영 방식이 있다.

기업은 올바른 질문을 하고 기존 모델을 유도할 수 있는 지능을 갖춘 개인을 적극적으로 찾고 있으며 급여는 미화 10만 달러에서 미화 40만 달러에 이른다.

또한 이제 누구나 API와 자동화 도구를 사용해 생성 AI의 능력을 연구 및 상업적 응용에 활용할 수 있다. 또한 많은 기업이 독점 데이터 및 에지 컴퓨팅 솔루션을 선호하기 때문에 맞춤형 생성 AI 모델을 구축하려면 프로그래밍 기술이 필요하다.

생성 AI는 차세대 ERP 또는 SAAS 솔루션과 같이 기존의 모든 비즈니스 시스템의 필수 요소가 될 때까지 최소 10년 동안 사람들이 원하는 기술로 유지될 것으로 예상된다.

결론적으로, 생성 AI의 부상은 다양한 산업에 걸쳐 가능성과 도전의 새로운 시대를 이끌었다. 생성 AI를 대학 커리큘럼에 통합하는 것은 학생들이 기술 중심의 세상에서 번창하는 데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갖추기 위해 필수적이다.

생산성, 창의성 및 문제 해결에 혁명을 일으킬 잠재력은 생성 AI를 기업, 정부 및 일상 생활에 영향을 미치며 우리의 미래를 형성할 기술로 만든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AI라이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