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씨티은행 제공) 출처=뉴스1
(한국씨티은행 제공) 출처=뉴스1

한국씨티은행은 비대면 디지털 고객 서비스 강화의 일환으로 인공지능(AI) 챗봇 상담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카카오톡을 통해 고객이 원하면 언제든 필요한 답변을 즉각 제공하는 서비스다. 카카오톡 친구찾기에서 '씨티은행'을 검색해 채널 추가 후 이용할 수 있다.

챗봇은 씨티은행 영업점 위치부터 상품 및 모바일 사용법 등 은행이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에 대해 안내한다.

특히 특정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질문하면 추가로 궁금해할 수 있는 연관된 정보를 같이 제공하며, 필요하면 답변과 함께 고객이 원하는 거래나 서비스가 바로 이뤄질 수 있도록 은행의 링크도 제공한다.

씨티은행 관계자는 "언택트 금융에 대한 니즈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안전하면서도 편리한 비대면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챗봇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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