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씨티은행은 비대면 디지털 고객 서비스 강화의 일환으로 인공지능(AI) 챗봇 상담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카카오톡을 통해 고객이 원하면 언제든 필요한 답변을 즉각 제공하는 서비스다. 카카오톡 친구찾기에서 '씨티은행'을 검색해 채널 추가 후 이용할 수 있다.
챗봇은 씨티은행 영업점 위치부터 상품 및 모바일 사용법 등 은행이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에 대해 안내한다.
특히 특정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질문하면 추가로 궁금해할 수 있는 연관된 정보를 같이 제공하며, 필요하면 답변과 함께 고객이 원하는 거래나 서비스가 바로 이뤄질 수 있도록 은행의 링크도 제공한다.
씨티은행 관계자는 "언택트 금융에 대한 니즈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안전하면서도 편리한 비대면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챗봇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말했다.
한정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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