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종희 삼성전자 부회장이 22일(현지시간) 인도 뭄바이에 위치한 체험형 플래그십 매장 '삼성 BKC'를 방문해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삼성전자 제공)/뉴스1
한종희 삼성전자 부회장이 22일(현지시간) 인도 뭄바이에 위치한 체험형 플래그십 매장 '삼성 BKC'를 방문해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삼성전자 제공)/뉴스1

삼성전자 한종희 부회장은 인도가 전 세계적으로 가장 크고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 중 하나이며 삼성전자에 큰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 부회장은 지난 22일 인도 뭄바이에 위치한 삼성 반드라 쿨라 콤플렉스(BKC)를 방문하며 이같이 말했다.

한 부회장은 "삼성전자는 개방형 협력 모델을 통해 모든 소비자에게 인공지능(AI)과의 초연결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그는 BKC 매장이 삼성전자의 '모두를 위한 AI'(AI for All) 비전을 구현한 곳이라고 설명했다. BKC 매장은 고객이 스스로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제품과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삼성전자는 미국 뉴욕, 영국 런던에 이어 올해 1월 인도에 BKC 매장을 열었다. 이는 세계 1위 인구 대국인 인도 시장 공략에 대한 의지를 보여주는 것으로 해석된다. 

인도는 연구개발(R&D) 거점 역할도 맡고 있다. 삼성전자 반도체 인도법인(SSIR)은 올해 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SSD) 연구개발(R&D) 조직을 신설하고, 벵갈루루에 두 번째 반도체 R&D 센터를 개설했다.

한 부회장은 "인도에는 기술에 정통한 젊은 소비자들이 많아 삼성전자가 혁신할 수 있도록 영감을 준다"며 "수천 명의 청년들이 AI와 같은 최첨단 기술을 세계에 선보이기 위해 R&D센터에서 일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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