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이너버즈(Innerverz) 제공
사진=이너버즈(Innerverz) 제공

인공지능 기반 프로필 사진 제작 앱 '캐스팅온(KastingOn)'이 출시되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기존 서비스들이 헤어스타일과 의상 선택에 제한적인 반면, 캐스팅온은 다양한 배경, 상황, 장소를 제공하여 사용자들이 원하는 테마의 사진을 쉽게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너버즈(Innerverz)가 제작한 캐스팅온은 배우 프로필, 보디 프로필, 교복, 한복 등 다양한 맞춤형 테마를 제공한다. 특히 웨딩 테마에서는 커플 사진을 웨딩 화보처럼 제작할 수 있으며, 한복 테마에서는 부모님의 사진을 한복을 입은 모습으로 변환하는 등 색다른 서비스를 제공한다.

캐스팅온은 경쟁 서비스들과 차별화된 2인 찍기 기능을 제공한다. 이 기능을 통해 두 명의 인물을 동시에 합성하여 새로운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어 더욱 특별한 사진 제작이 가능하다.

출시 전 사용자 테스트 결과, 캐스팅온은 다른 앱에 비해 사용자의 외모를 더욱 자연스럽게 표현하면서도 매력적으로 보여준다는 평가를 받았다. 사용자들은 "다른 앱에 비해 훨씬 더 나랑 닮았고 거기에 이쁨과 잘생김을 한두 방울 추가해서 만족스럽다"는 의견을 남겼다.

캐스팅온 관계자는 "캐스팅온 앱을 통해 사용자들이 다양한 테마의 모델이 되는 경험을 하길 바란다"며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영상 등 새로운 형태의 AI 서비스들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AI라이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