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의 'CES 2024' 참가를 알리는 옥외광고 이미지.(두산그룹 제공)/뉴스1
두산의 'CES 2024' 참가를 알리는 옥외광고 이미지.(두산그룹 제공)/뉴스1

두산그룹이 차세대 기술인 무탄소 토탈 에너지솔루션과 인공지능(AI) 기술을 선보이기 위해 세계 최대 가전·IT 박람회 ‘CES 2024’에 나선다. 

내년 1월 9일부터 12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이 행사에서, 두산그룹은 ‘Our Planet, Our Future’(우리의 행성, 우리의 미래)라는 주제로 780㎡ 규모의 전시장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17일 밝혔다.

CES에서 두산에너빌리티는 소형모듈원전(SMR) 주기기 기술과 무탄소 발전 기술로 주목받는 수소터빈을 선보일 예정이다. 동시에, 사업화를 준비 중인 사용후 배터리 재활용, 풍력 블레이드 재활용, 바이오가스 수소화 등과 같은 친환경 기술을 전시한다.

두산의 미국 수소연료전지 자회사인 하이엑시엄(HyAxiom)은 그린수소를 생산하는 양성자 교환막(PEM) 수전해 시스템 기술을 공개한다. 두산은 CES를 통해 첨단 친환경 기술의 다양성을 선보일 것으로 예측된다.

이외에 두산밥캣은 AI 기반으로 주행하는 무인 전기 콘셉트 장비를 CES에서 최초 공개할 예정이다.

박정원 두산그룹 회장은 지난 2020년 이후 4년 만에 CES 현장을 찾는다. 박 회장은 박지원 부회장 등 경영진을 이끌고 CES를 방문해 미래 사업 방향을 모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AI라이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