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 수상 (LG CNS 제공)/뉴스1
LG CNS,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 수상 (LG CNS 제공)/뉴스1

18일, LG CNS가 한국디지털광고협회 주최하는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에서 고객사에게 제공한 인공지능(AI) 기반 마케팅 플랫폼으로 상 2개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 행사에서 LG CNS는 애드테크와 검색 퍼포먼스 부문에서 수상자로 선정됐다.

LG CNS가 코웨이의 정수기 렌탈 서비스 판매를 위해 AI를 활용한 마케팅 최적화 플랫폼 ‘MOP’를 제공하고 있다. 

MOP은 AI와 수학적 최적화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되었으며, 이번 수상에 영향을 미쳤다.

이 플랫폼을 사용하면 광고 비용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24시간 광고 운영이 가능하다고 LG CNS 측은 설명했다.

코웨이는 MOP 도입 후 포털 검색을 통한 정수기 렌탈 서비스 구매율이 188% 증가했고, 제품 광고 클릭 후 실제 제품 구매로 전환된 비율은 83% 상승했다.

김범용 LG CNS CX(고객 경험) 디지털 마케팅 사업담당은 "AI·데이터 등 DX(디지털 전환) 기술을 기반으로 디지털 마케팅 사업을 추진해 고객 경험을 혁신하는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AI라이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