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 제공)

15일 SK텔레콤은 인슈어테크 전문기업 보맵과 협력해 패스(PASS) 앱에서보험분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사용자가 연결한 보험 관련 데이터를 기반으로 인공지능(AI)을활용해 불필요한 보험을 줄이거나 반드시 필요한 보험을 분석해 제공한다.

사용자는 패스 앱 하단의 금융비서로 이동해 ‘내 보험보장분석 서비스’를 선택함으로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자신이 가입한 모든 보험을 연결하면 더 정확한 분석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고객이 가입한 보험의 세부 보장 내역을 분석해 주요 보장 항목별권장 보장 금액과 내 보험의 보장 금액을 비교하고, 어떤 항목이 얼마나 부족한지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정리해준다.

현재 대표적인 보험 상품인 암 보장, 뇌∙심장질환 보장, 사망 보장 및 실손의료비 분석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분석 결과에 따라 희망 고객은 비대면 보험가입 상담도 가능하다.

장홍성 SK텔레콤 애드테크(AdTech) CO 담당은 "패스 금융비서 서비스는SK텔레콤의 앞선 AI기술과 다양한 서비스를 연계해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생활 밀착형 서비스로 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텔레콤은 패스 금융비서 서비스에 새로운 카드 자산을 한 장만 연결해도 선착순 2만명에게 커피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AI라이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