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클라우드 '지스타 2023 참여 (네이버 제공)
네이버클라우드 '지스타 2023 참여 (네이버 제공)

10일 네이버클라우드는 이번 달 16일부터 18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지스타 2023’에서 네이버 초대규모 인공지능(AI) ‘하이퍼클로바X’를 소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행사에서는 게임 산업에서의 활용 방안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계획되어 있다.

하정우 센터장은 16일 지스타의 국제 게임 콘퍼런스 ‘G-CON 2023’에서 ‘초대규모 AI 시대의 콘텐츠 창작 그리고 게임 산업’이라는 주제로 기조연설을 진행할 예정이다. 

그는 초대규모 AI의 기술 트렌드와 게임 콘텐츠 창작에서 생성형 AI를 유용하게 활용한 사례들을소개하고, ‘하이퍼클로바X’의 게임 산업 활용 방안에 대해 설명할 계획이다.

네이버 관계자는 "국제 게임 콘퍼런스에서 글로벌 유명 게임사의 임직원이나 개발자가 아닌 연사가 기조연설을 담당하는 것은 매우 이례적"이라면서 "게임 업계에서 AI가 미치는 영향력과 국내외에서 인정 받는 하이퍼클로바X의 기술력을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네이버클라우드는 '지스타 2023'이 개최되는 3일간 BEXCO 제2전시장에서 '하이퍼클로바X가만드는 한 끗 차이'를 주제로 하이퍼클로바X를 체험해 볼 수 있는 BTB 전시 부스도 운영한다. 

BTB 부스에서는 한국어와 한국 문화 이해도가 높은 하이퍼클로바X를 활용한 자연스러운 번역, 게임 시나리오 생성, NPC 대화 스크립트 작성 등 게임 비즈니스 혁신 서비스를 경험해 볼 수 있다. 하이퍼클로바X가 게임에 적용된 사례도 소개한다. 

AI 전문가들에게 게임사의 비즈니스 상황에 맞춘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안 받을 수 있는 '비즈니스미팅'도 마련했다. 

게임 통합 매니지먼트 플랫폼 '게임팟'의 최신 업데이트 내용을 선공개할 예정이다.

16일 저녁에는 하이퍼클로바X를 활용한 애프터파티 콘셉트의 '네이버클라우드 파티X'도 해운대근처에서 진행한다.

게임 업계 종사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이 파티는 하이퍼클로바X를 이용한 게임, 이벤트를 비롯해 250개가 넘는 다양한 상품과 식음료도 준비되어 업계 종사자 간의 자유로운 네트워킹을 돕는다.

이날 행사에는 네이버클라우드의 김유원 대표, 곽용재 최고기술책임자(CTO), 하정우 AI 이노베이션 센터장, 성낙호 하이퍼스케일 AI 기술 총괄 등 주요 임원들도 참석해 함께 '하이퍼클로바X'가만들어 나갈 게임 산업의 미래를 자유롭게 이야기 나눌 예정이다.

김유원 네이버클라우드 대표는 "초대규모 AI의 파급력이 커지며 한 끗 차이로 게임 비즈니스가 성패가 갈리고 있다"면서 "하이퍼클로바X의 압도적인 차이를 직접 보여주고자 지스타에 참여하게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AI라이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