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 토지 구입으로 실제 수익 낼 수 있어

메타버스 안의 부동산 거래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게티이미지뱅크]
메타버스 안의 부동산 거래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게티이미지뱅크]

메타버스시대가 도래함으로써 가상 세계의 가상 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몇 년 전만 해도 가상으로 소유한 토지에 투자한다는 것은 터무니없는 소리로 들렸을 것이다. 그러나 오늘날 가상 부동산은 수십만 달러의 현금(암호화폐를 통한 금액)으로 판매되고 있다.

메타버스의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투자자와 암호화폐 애호가들은 가상 부동산에 올인하고 있으며, 가상 부동산 구매는 디지털 아트 작품 다음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온라인 기술매체 무오(MUO)가  메타버스의 가상 토지와 구매 방법에 대해 소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메타버스란 무엇인가?

간단히 말해 메타버스는 차세대 인터넷이다. 메타버스라는 용어는 1992년에 출간된 닐 스티븐슨의 소설 '스노우 크래시'에서 처음 사용되었다. 이 소설에서 메타버스는 단순히 주변 사람들과 같은 물리적 공간에 있지 않은 현실 세계의 개인이 거주하는 가상 세계였다.

이 개념은 블록버스터 영화로 제작된 환상적인 소설 레디 플레이어 원에서 더욱 정교하게 발전했다. 메타버스는 가상 및 증강 현실 기술을 사용해 연결된 3D 시뮬레이션 세계의 네트워크라고 생각하면 된다. 즉, 컴퓨터를 통해 인터넷에 접속하는 대신 메타버스를 통해 인터넷을 세상을 경험할 수 있다.

가상 토지란 무엇인가?

가상 토지의 개념은 실제 토지의 개념과 유사하다. 모든 메타버스는 일반적으로 토지를 여러 지역으로 나누며, 특정 블록은 다른 블록보다 가치가 높다. 디지털 부동산은 메타버스 내에서 가상 세계나 프로젝트를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가 3D 가상 세계에서 토지를 사고팔고 거래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인 디센트럴랜드가 대표적인 예이다. 각 토지는 이더리움 블록체인에 불변의 기록으로 남기 때문에 사용자는 제3자의 간섭 없이 자신의 재산으로 원하는 것을 만들 수 있다.

메타버스에서 가상 토지를 구매하는 이유

메타버스에서 꽤 많은 가상 부동산 프로젝트가 시작되고 있다. 이 개념은 대체 불가능한 토큰을 구매하거나 만드는 것과 동일하다. 디지털 자산을 소유하고 블록체인에 존재하므로 누구나 진위를 확인할 수 있다. 나중에 가치가 상승하면 가상 토지를 판매하거나, 파티나 독점 이벤트를 위해 임대할 수도 있다.

그 위에 가상의 집을 지어 임대하거나 디지털 아트 갤러리를 설치해 신진 아티스트가 자신의 작품을 전시할 수 있도록 할 수도 있다.

이더리움 기반의 메타버스 플랫폼 '샌드박스' 갈무리. [샌드박스]
이더리움 기반의 메타버스 플랫폼 '샌드박스' 갈무리. [샌드박스]

메타버스에서 가상 토지를 구입하는 방법

디지털 암호화폐 지갑 만들기- 메타버스에서 가상 토지를 구입하려면 먼저 디지털 암호화폐 지갑을 만들어야 한다. 법정 화폐로는 가상 토지를 구매할 수 없으므로 먼저 암호화폐를 구매하고 보관할 지갑을 준비해야 한다. 선택한 지갑은 브라우저에 통합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다.

메타마스크나 트러스트 월렛, 바이낸스 체인 월렛과 같은 플랫폼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지갑이 가상 토지를 구매하는 데 사용할 암호화폐를 지원하는지 먼저 확인하는 것이 가장 좋다.

부동산 플랫폼 선택하기- 암호화폐 지갑을 만들었다면 부동산을 구매할 수 있는 가상 메타버스 플랫폼을 선택한다. 가장 인기 있는 두 가지 옵션은 디센트럴랜드와 샌드박스다. 가상 부동산을 구매할 지역에 대한 종합적인 정보를 원하면 샌드박스나 디센트럴랜드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

토지 필지 검색 및 선택하기- 사용 가능한 여러 토지를 둘러보고 구매하고 싶은 토지를 선택한다. 내 부동산이 더 유명한 위치에서 얼마나 멀리 떨어져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인기 지역과 가까운 곳에 위치한 부동산은 가격이 상승하는 경향이 있다.

구매하고 싶은 토지를 선택했다면 해당 토지를 클릭하면 이용 가능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디센트럴랜드에서는 이더리움이나 마나를 사용해 가상 부동산을 구매할 수 있다. 가격을 확인하고 입찰을 하거나 바로 구매할 수 있다. 하지만 구매하기 전에 지갑을 플랫폼에 연결해야 한다.

암호화폐 지갑 연결하기- 구매를 확정하려면 지갑을 계정에 연결해야 한다. 참여하기를 클릭한 다음 지갑을 사용해 가입하면 된다. 가입하고 구매를 확정하면 가상 부동산이 지갑으로 전송된다. 이러한 과정을 거치면 해당 가상 부동산의 공식 소유자가 되며, 누구나 블록체인에서 진위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중요한 부분은 가스 요금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화면에 표시된 금액보다 많은 금액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는 원하는 경우 입찰을 할 수도 있다. 소유자가 수락 또는 거부 여부를 결정할 수 있으므로 협상의 여지가 있다.

구매 확인하기- 지갑에 충분한 자금이 있고 가격이 합의되면 구매가 진행된다. 지갑에서 가상 부동산을 확인할 수 있다. 트러스트 월렛을 사용하는 경우, 수집품으로 이동한다. 메타마스크의 경우, NFT로 이동해 구매를 확인한다.

가상 토지의 사용방법

가상 토지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토지를 소유하고 있으므로 그 위에 가상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다. 가상 토지에 카지노, 나이트클럽, 심지어 상점을 개발한 사례도 있다. 또한 중개인이 되어 잠재적 구매자가 메타버스에서 가상 토지를 찾을 수 있도록 돕고, 거래가 성사될 때마다 가상 토지 수수료를 받을 수 있는 또 다른 옵션이 있다.

가상 토지로 수익을 내는 방법

가상 토지로 수익을 창출하는 좋은 방법은 광고를 시작하는 것이다. 메타버스의 특정 지역, 특히 유동 인구가 많은 지역은 가치가 빠르게 상승하는 경향이 있다. 이러한 공간은 광고에 적합하므로 소유자는 기업이 상품을 홍보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을 임대할 수 있다.

가상 토지를 소유하는 개념은 실제 토지와 상당히 유사하다. 가격은 시장 수요와 인기 장소와의 거리 등 기타 요인에 따라 상승하거나 하락한다. 특정 메타버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기 시작하면, 디지털 자산을 잠시 보유한 다음 상당한 수익률로 재판매할 수 있다.

한 메타버스 전문가는 “메타버스 부동산은 본질적으로 NFT다. 메타버스 부동산에 대한 투자는 아직 비교적 새로운 현상이기 때문에 수많은 단점과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메타버스에서의 부동산 구매는 아직 초기시장단계에 있으므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에 대한 규제가 아직 미흡한 상황이다”라며 “앞으로의 메타버스 부동산에 대한 정부 및 전문가들의 많은 합의가 필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AI라이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