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큐브(HAIQV)' 로고(한화시스템 제공) 출처=뉴스1
'하이큐브(HAIQV)' 로고(한화시스템 제공) 출처=뉴스1

한화시스템은 차세대 디지털 전환 사업과 언택트(비대면) 비즈니스에 최적화 된 인공지능(AI) 브랜드 '하이큐브(HAIQV)'를 공식 론칭한다고 15일 밝혔다.

하이큐브는 'Hanwha AI Quality & Value'를 축약한 것으로, 고품질의 가치 있는 AI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의미다.

정육면체의 큐브가 돌면서 생기는 조합만큼 다양한 고객 산업군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포부를 담았다.

하이큐브 브랜드는 AI 관련 플랫폼 및 솔루션으로 구성되며, 비대면 무인화 시대의 맞춤형 AI 서비스를 제공한다.

플랫폼은 인프라 구축부터 데이터 저장 및 처리, 머신러닝과 시각화 등 AI 서비스 구축을 위한 기반을 제공하며, 연내 론칭이 목표다.

또 이미지 데이터 전처리를 위한 어노테이션(Annotation) 솔루션, 영상 복원 솔루션, 챗봇 서비스 및 플랫폼 등의 라인업도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한화시스템은 지난 2018년부터 금융·제조·서비스 산업 영역에서 정형(엑셀 ·DB 등 데이터 형태), 비정형(이미지·텍스트·오디오 등) 데이터 분석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정보통신기술(ICT) 부문에서 AI 전담조직 발족 등 미래 경쟁력을 강화할 조직을 구성하고, 미래혁신센터를 통해 디지털 전환 중심 기술과 사업모델을 적극 발굴하고 있다.

김연철 한화시스템 대표는 “AI 플랫폼 및 솔루션을 바탕으로 블록체인·클라우드 기술 등을 통해 코로나19로 확대된 언택트 시장을 적극 공략할 것”이라며 “제조·방산·건설·금융·레저는 물론 그 외 다양한 분야로 AI 사업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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