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가요 365 모바일 오디션
K-가요 365 모바일 오디션

IT 기업 젬픽홀딩스(대표 김광호)는 18일부터 (사)대한가수협회(회장 이자연) 후원 아래 AI(인공지능)가 노래를 심사하는 'K-가요 365 모바일 오디션'을 본격 개시한다.

이번 오디션은 1년 내내 멈춤없이 진행되는 오픈런 디지털 콘테스트로, 4년간의 연구 끝에 개발된 오디션 전문 모바일 플랫폼 '젬픽'을 활용한다. 젬픽은 대한가수협회와 MOU를 체결하며 첫 오디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젬픽'은 진흙 속에서 보석을 캐낸다는 의미로 명명된 AI 기술로, 음정, 박자, 가사 전달 정확도를 기본 평가 기준으로 한다. 향후 감성 평가까지 가능하도록 '딥러닝' 작업을 지속할 예정이다.

누구나 모바일에서 '젬픽' 어플을 다운받고, 이어폰을 연결하면 간편하게 참가할 수 있다. 신청곡의 반주 MR에 맞춰 가창하면 되며, 평가는 AI 점수 50%와 유저 평가 50%로 이루어진다.

시즌 1은 18일부터 시작하여 8월 31일까지 매월 2차례, 2주 간격으로 총 11회 진행된다. 이후 1년 기간 동안 입상자들을 대상으로 최종 결선이 열릴 예정이다.

'K-가요 365 모바일 오디션'은 AI 기술과 모바일 플랫폼을 접목하여 언제 어디서든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새로운 오디션 기회를 제공한다.

매주 1등에게는 10만원의 상금으로 시작되며, 추후 스폰서에 따라 포상은 더욱 확대된다. 최종 우승자들에게는 소정의 상금과 함께 대한가수협회가 회원증을 수여한다.

저작권자 © AI라이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