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 사옥 전경./사진제공=KB금융
KB금융그룹 사옥 전경./사진제공=KB금융

KB금융그룹은 오늘(26일)부터 29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이동통신 전시회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24’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참가는 차세대 디지털 기술 트렌드를 파악하고, 스마트 모빌리티 기술 도입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데 목적이 있다.

KB금융그룹은 디지털전환(DT)본부 정진호 부행장, 인공지능(AI)·데이터 육창화 부행장, 은행 디지털 사업그룹 곽산업 부행장 등 디지털, AI 분야 전문 임직원 30명을 MWC 2024에 파견한다. 이들은 전시, 콘퍼런스, 네트워킹 이벤트 등에 참여하여 최신 디지털 기술과 트렌드를 파악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MWC 2024에서는 차세대 디지털 신기술 중 하나인 스마트 모빌리티 기술에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스마트 모빌리티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사물인터넷(IoT) 등 첨단 기술을 활용하여 효율적이고 지속가능한 이동 수단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술이다. 

금융기관은 스마트 모빌리티 기업에 자금을 지원하거나, 스마트 모빌리티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교통수단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금융상품을 제공할 수 있다.

또한 KB금융그룹은 이번 MWC 2024 참가를 계기로 글로벌 디지털 리더십 강화를 위한 현지 핀테크 기업과의 협력도 추진할 계획이다. 바르셀로나 챌린저 뱅크인 레볼루트(Revolut), 간편결제기업 체크아웃(Checkout) 등과의 협력을 통해 금융 서비스 혁신을 가속화할 예정이다.

KB금융 관계자는 “MWC 2024를 통해 차세대 핵심 디지털 기술 중 하나인 스마트 모빌리티 기술 선점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디지털 금융 리더로서의 역할을 강화할 것”이라며 “고객의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이고 디지털 경쟁력을 강화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선도적인 금융그룹이 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AI라이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