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워크샵 바이 배스킨라빈스' 매장 오픈 기념 행사에서 허희수 비알코리아 전략총괄임원(오른쪽)이 제프리존스 주한미국상공회의소 이사장(왼쪽)과 제임스 김 주한미국상공회의소 회장(중앙)에게 매장과 제품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SPC 배스킨라빈스 제공)
19일 '워크샵 바이 배스킨라빈스' 매장 오픈 기념 행사에서 허희수 비알코리아 전략총괄임원(오른쪽)이 제프리존스 주한미국상공회의소 이사장(왼쪽)과 제임스 김 주한미국상공회의소 회장(중앙)에게 매장과 제품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SPC 배스킨라빈스 제공)

SPC 배스킨라빈스(대표 정용진)는 19일,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차세대 제품 연구개발(R&D) 역량을 선보이는 실험과 창조의 공간 '워크샵 바이 배스킨라빈스(이하 워크샵)'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본사 사옥 SPC2023 1층에 위치한 워크샵은 실험적이고 혁신적인 제품들을 가장 먼저 선보이는 공간이다. 소비자 반응을 확인하고 의견을 청취하며 가맹점 확대 적용을 테스트하는 등 R&D 센터 기능을 수행할 예정이다.

특히 주목되는 것은 오픈AI가 개발한 챗GPT를 통해 신제품 아이디어를 구상하고 생성형 AI로 제품 비주얼까지 그려내는 '배스킨라빈스 AI NPD 시스템'의 최초 시범 운영이다. 이 시스템은 차세대 상품 개발 모델로, AI 기술을 활용하여 효율적이고 창의적인 제품 개발을 가능하게 한다.

워크샵 매장에서는 빅데이터 딥러닝 기술 기반 AI를 접목한 신제품 라인업 '딥 플레이버'를 매달 선보이며 소비자 반응을 확인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기술혁신을 확대하고 소비자 니즈에 맞춘 맞춤형 제품을 개발하는 전략을 펼칠 계획이다.

또한,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브랜드 스토리텔러 '닥터'를 운영한다. 닥터는 소비자들에게 취향에 맞는 아이스크림 플레이버를 추천하고, 배스킨라빈스 브랜드 스토리를 일대일로 설명하며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한다.

배스킨라빈스는 상반기 중 닥터와 함께하는 '아이스크림 도슨트' 프로그램을 선보여 소비자들에게 아이스크림에 대한 전문적이고 프라이빗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배스킨라빈스는 SPC그룹의 마케팅 솔루션 계열사 섹타나인과 협업해 멤버십 서비스 '해피포인트'의 고객 빅데이터를 토대로 선호 플레이버를 분석, 반영한 제품을 워크샵 매장에 새롭게 출시했다.

'와사비'와 ‘크렘브뢸레' 같이 실험적이고 창조적인 플레이버를 포함해 기존 '그린티' 플레이버를 변주한 '그린티 오렌지 자스민', '그린티 얼그레이' 등의 플레이버를 만나볼 수 있다. 동물, 과일, 캐릭터 등을 달걀 모양의 케이크로 형상화해 케이크의 무궁무진한 변신을 담은 워크샵 매장만의 시그니처 '에그 케이크' 라인업도 최초로 공개한다.

워크샵 매장은 3가지 콘셉트의 공간으로 구분해 브랜드 체험을 강화했다. △베스트 셀러 플레이버 등 총 48종의 플레이버가 스토리와 함께 준비된 스토리 존 △쉐프가 직접 제조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선보이는 케이크 존△이탈리안 정통 스타일의 젤라또 12종과 토핑을 조합해 즐길 수 있는 버라이어티 존 등이다.

(SPC 배스킨라빈스 제공)
(SPC 배스킨라빈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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