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로고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 로고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가 3년 동안 추진해왔던 AI 금융 사업을 성과 부진으로 인해 중단하게 되었다.

엔씨소프트는 지난 13일 ‘금융 비즈(Biz) 센터’ 소속 직원 40여 명을 대상으로 조직개편 설명회를 개최하고 AI 금융 사업 정리 공지를 전했다고 18일 밝혔다. 

회사는 직원들에게 다른 부서로의 전환 배치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퇴사 희망자에게는 최대 6개월 급여를 위로금으로 지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엔씨소프트 관계자는 “올해 초부터 선택과 집중 전략을 실행하며 핵심 경쟁력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고 말하며 “일부 조직의 개편 과정에서는 인위적인 구조 조정이 없었다”고 설명했다.

금융 비즈센터는 2020년에 출범해 금융권과의 협력을 통해 AI를 활용한 자산 운용 및 관리를 수행했다. 구체적으로는 AI 자산관리, AI 투자 전략, 금융 AI 리서치 등의 사업을 맡아왔지만 명확한 성과를 내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엔씨는 올해부터 핵심 사업의 경쟁력 강화 집중하고 있다. 1월 팬덤 플랫폼 사업 '유니버스'를 매각하고 유니버스를 운영했던 엔터테인먼트 자회사 '클렙' 지분 전량도 5월 매각했다. 

또 10월 조직·의사결정 체계 정비와 경쟁력 강화를 위해 변화경영위원회를 만들고 경영 효율화 의지를 강조했다.

이달 11일에는 투자 전문가 박명무 VIG파트너스 대표를 영입해 창사 이후 처음으로 공동대표 체제를 도입했다.

저작권자 © AI라이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