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브레인, 카카오톡 채널 '칼로 AI 프로필' 개설 (카카오브레인 제공)/뉴스1
카카오브레인, 카카오톡 채널 '칼로 AI 프로필' 개설 (카카오브레인 제공)/뉴스1

카카오톡에서 AI 프로필 사진을 생성할 수 있는 ‘칼로 AI 프로필’ 서비스가 카카오브레인에 의해 도입되었다.

24일 카카오브레인에 따르면 소비자들은 최근 해당 서비스를 통해 카카오톡에서 선호하는 AI 프로필을 손쉽게 생성할 수 있다.

AI 프로필은 ‘칼로’ 이미지 생성 모델을 활용하여 제공되며, 생성된 이미지는 최대 1024x1536의 해상도를 지원한다.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사용자는 ‘칼로 AI 프로필’ 채널을 추가하고 가입하면 된다.

최소 1장·최대 10장의 정면 사진을 올리고 원하는 테마와 성별을 선택한 뒤 이용료 990원(특가)을 결제하면 된다. 그러면 5분 뒤 총 10장의 AI 프로필 사진이 나온다.

생성 가능한 테마는 총 9종이다. △9시 뉴스 앵커로 만들어주는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연말 파티 분위기 물씬 풍기는 '크리스마스 스냅 사진'·'메리 키즈 크리스마스' △아이에게 제복과 드레스를 입혀주는 '우리집 왕자님·공주님' △연예인 금발 헤어 스타일로 변신하는 '칼로의 미용실' 등이 마련됐다. 

다만 아직은 성인 여성, 남자 아이, 여자 아이 콘셉트로만 사진 제작이 가능하다. 남성 테마도 곧 지원할 예정이다. 

칼로 AI 프로필 채널 개설은 AI 서비스 접근성 강화가 목적이다. 사용자가 별도 애플리케이션(앱)을 받지 않아도 카카오톡 채널에서 AI 프로필 사진을 만들도록 하기 위해서다.

김일두 카카오브레인 각자 대표는 "사용자는 AI 프로필 이미지를 사용해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을 것"이라며 "정기적인 테마 업데이트 및 성능 고도화를 통해 사용자에게 다양한 AI 프로필 이미지 생성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AI라이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