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영상 및 음성 생성 AI 기술로 가상인간 동영상 콘텐츠 제작을 가능하게 해 주는 KT AI 휴먼 스튜디오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KT 제공)
KT가 영상 및 음성 생성 AI 기술로 가상인간 동영상 콘텐츠 제작을 가능하게 해 주는 KT AI 휴먼 스튜디오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KT 제공)

15일 KT는 영상·음성 생성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하여 가상인간 동영상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KT AI 휴먼 스튜디오’ 웹 서비스를 공개했다. 

이 웹 서비스는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해 복잡한 촬영이나 편집 과정 없이도 사용자가 다양한 ‘AI 휴먼’ 모델과 보이스를 선택하고 텍스트 입력만으로 손쉽고 신속하게 동영상 콘텐츠를 만들 수 있다.

KT의 AI 휴먼 모델은 이미지 생성 기술을 활용해 만들어진 가상의 캐릭터로, 초상권과 저작권에제약받지 않고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서비스는 아나운서, 앵커, 강사, 쇼호스트부터 상담사, 경찰관, 소방관, 승무원, 대학생, 한복 등 다양한 스타일의 의상을 제공하며, AI 휴먼의 동작을 적용하여 사용자가 쉽게 편집할 수 있어 생동감있는 영상 제작이 가능하다고 KT는 설명했다.

(KT 제공)
(KT 제공)

목소리는 KT 음성합성 콘텐츠 제작 플랫폼인 KT AI 보이스 스튜디오에서 제공하는 100여종의 다양한 AI 보이스를 그대로 선택할 수 있다. 

덕분에 영상 콘텐츠 제작자는 AI 휴먼에 화남과 슬픔 등 다섯가지 감정과 5개 언어(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스페인어)를 말하는 생동감 있는 AI음성을 생성할 수 있다.

영상 화질은 최대 4K UHD 해상도까지 지원한다. 특히 PDF와 PPT 형식의 파일 업로드 기능을 제공해, 발표자료나 문서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강의나 소개 등의 영상 콘텐츠를 만들 수 있도록 했다. 

이날부터 누구나 회원 가입만 하면 무료로 6명의 AI 휴먼 캐릭터를 활용한 영상 제작 서비스를 체험해 볼 수 있으며, 전문가를 위한 심플, 스탠다드, 프리미엄의 업그레이드 3종 요금제는 이달 중추가 출시될 예정이다. 새 AI 휴먼 캐릭터와 다양한 스타일은 매달 업데이트된다.

아울러 KT는 기업과 지자체, 공공기관 등을 위해 맞춤형 AI 휴먼을 제작해주는 '커스텀 AI 휴먼' 서비스도 제공한다.

저작권자 © AI라이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