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디자인밀 'AI영양진단 서비스' 론칭.(풀무원 제공)
풀무원, 디자인밀 'AI영양진단 서비스' 론칭.(풀무원 제공)

8일 풀무원은 건강기능식품 추천·구독 서비스 '개인맞춤영양'을 생애·생활주기 맞춤 식단 구독 서비스 '디자인밀'과 통합해 식단뿐만 아니라 건기식까지 일관성 있게 제안하는 플랫폼으로 업그레이드했다고 밝혔다.

새로워진 디자인밀은 풀무원 4대 핵심 전략 중 '건강한 경험(Healthy Experience)'을 실현하는플랫폼이다. 전사 헬스케어 사업의 중추 역할을 한다.

이는 식습관 및 생활습관을 토대로 개인 영양상태를 진단하고 풀무원이 10여년간 쌓아온 생애·생활주기 맞춤형 식단과 건기식까지 포함한 풀무원 제품을 실체적인 솔루션으로 제안하는 'AI(인공지능)영양진단 서비스'를 제공한다.

AI영양진단 서비스 알고리즘은 한국인 영양섭취기준(한국영양학회), 임상 영양관리지침(대한영양사협회) 등을 기반으로 개인에 맞는 영양관리 가이드와 맞춤 식단 및 건기식 솔루션을 제안하도록설계됐다. 

개인 건강관리 목표와 필요 열량에 따라 50여개 식이관리 유형과 맞춤 건기식 추천으로 세분화했다.

기본 정보, 식생활 행동, 식이섭취 패턴, 나의 생활에 대한 간략한 문항에 응답하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기본 정보는 원하는 경우 개인정보 동의 후 국민건강보험공단에 기록된 과거 건강검진데이터를 연동 가능하다.

저작권자 © AI라이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