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1
뉴스1

12일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이 '챗GPT를 활용한 API기반 자동화 챗봇 개발자' 과정을 자사의 국비교육원 성남센터에 신설, 내달 21일 개강한다고 밝혔다.

앞서 에듀윌 국비교육원은 올해 상반기 '산업구조변화대응 등 특화훈련' 경기지역 공모에 참여했고, '챗GPT를 활용한 API기반 자동화 챗봇 개발자' 과정이 최종 선정됐다.

이번 과정은 대화형 인공지능 챗GPT를 활용해 API 기반의 자동화 챗봇을 직접 개발할 수 있는 실무를 배우게 된다. 국비 지원 훈련 과정으로 전액 무료로 수강 가능하며, 수강생들에게는 참여 유형에 따라 훈련장려금, 특별수당, 구직촉진수당 등 최대 480만원의 훈련 수당이 지급된다.

수강생들은 6개월간 파이썬과 자연어처리(NLP) 및 머신러닝(ML) 등 챗봇 개발을 위한 프로그래밍에 대해 배우게 된다. 이어, 자동화 챗봇디자인 및 개발을 포함해 실무 중심의 커리큘럼으로 이론학습 후 실제로 카카오톡의 API를 활용해 AI챗봇을 만들게 된다.

에듀윌 국비교육원 관계자는 "최근 기업들이 비전공자라해도 전문기관에서 자바, 파이썬과 C언어등의 훈련과정을 수료한 인력을 채용하는 추세"라며 "해당 과정 수료 후 취업에 성공하면 최대150만원의 취업성공수당을 받을 수 있으며, 에듀윌 국비교육원 성남센터와 채용 약정한 기업에 우선적으로 채용기회가 주어진다"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AI라이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