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 = 엘젠
제공 = 엘젠

엘젠은 ChatGPT에 음성 인식 기술을 결합한 '음성 ChatGPT'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엘젠은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기반의 지능형 AI 전문 기업이다. 2014년 설립 이후 '소리로 세상을 움직이는 기업'이라는 기치를 내걸고 있다. 현재 글로벌 수준의 음성, 안면 인식, 자연어 처리 기술로 국내 중앙 부처와 지자체, 공공기관, 대기업, 금융권 기업 등에 AI 기반 B2B·B2C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솔루션으로 △AI 챗봇 △AI 음성 △스마트 키오스크 △인공지능컨택센터(AICC) 등을 보유하고 있으며, AI 서비스 전문 애플리케이션인 'AINote'도 운영 중이다.

AINote에는 △AI 통역사 △음성메모 △동행톡 △나의 할 일/일기 등의 기능이 있으며, 최근 업그레이드를 통해 사용자의 음성을 텍스트로 자동 변환해 답변을 받을 수 있는 음성 ChatGPT 기능이 추가됐다.

엘젠 관계자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개발한 음성 ChatGPT는 정확도 높은 보이스 자동 변환 기능을 적용해 질문을 타이핑하는 번거로움 없이 말하는 것만으로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며 "모든 사용자가 높은 가치와 편의성을 누릴 수 있도록 AINote에서 무료 기능으로 제공 중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GPT 지속 업그레이드와 이미지 생성, 자동 번역 등 보다 확대된 생성 AI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서비스를 출시하고, 기존의 OpenAI보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AINote는 이번 업그레이드로 음성 ChatGPT 외에도 영어 튜터, 면접관 등 다양한 대상과 롤플레이를 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해 한층 전문화된 AI 서비스가 가능해졌다. 이후 GPT-4와 함께 답변 언어를 선택하면 입력 언어를 설정하지 않아도 사용자 언어를 자동으로 인식해 원하는 언어로 답변을 제공하는 기능도 추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AI라이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