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스 스마트 미러(교원그룹 제공)© 뉴스1
웰스 스마트 미러(교원그룹 제공)© 뉴스1

웰스는 거울을 보면서 자신의 피부를 진단하고 진단 결과에 따라 맞춤형 케어 솔루션까지 제공받을 수 있는 '웰스 스마트 미러'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웰스 스마트 미러는 인공지능(AI) 피부 진단 솔루션을 적용한 지능형 거울이다. 피부 진단 기능을 실행한 후 안내에 따라 거울을 보고 사진을 찍으면 AI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얼굴 전체의 피부 상태를 모공, 주름, 트러블을 기준으로 진단하고 각 부위별 측정 결과를 한 화면에 표시한다.

모든 피부 진단 기록은 '포토 히스토리'에 저장·관리돼 최근 기록과 비교하며 개선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셀프 케어를 선호하는 홈뷰티족들을 위해 피부 진단 결과에 따라 28일간의 맞춤형 케어 프로그램까지 제공한다.

또한 신제품은 웰스의 다른 홈뷰티 디바이스와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웰스 듀얼초음파 마사지기, 웰스 LED 마스크와 같은 웰스의 홈뷰티 디바이스를 스마트 미러에 등록하면 각 제품을 사용할 때 자신의 피부상태에 맞춰 사용법과 관리 부위를 거울에 표시해 준다. 

피부 상태가 좋지 않은 부위는 붉은색으로 나타냄과 동시에 케어 시간도 자동으로 세팅해준다. 사용자는 집에서도 전문가의 도움없이 피부 재생, 보습, 탄력 등 다양한 피부관리를 해결할 수 있다.

아울러 신제품은 탁상용 거울 정도의 사이즈로 화장대 등에 올려두고 쓸 수 있다. 전면은 거울과 화면 역할을 동시에 수행하는 7인치 고해상도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가 적용됐다. 

평소에는 일반 거울과 같은 상태를 유지하며 디스플레이에 시간과 날씨, 미세먼지 정보 등 정보를 표시해 준다. 유튜브 기능도 내장하고 있어 피부관리를 하며 영상 콘텐츠를 시청할 수도 있다.

웰스 관계자는 "지난 2019년 홈뷰티 시장에 진출한 이후 계속해서 홈뷰티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는 등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월 3만원대 비용으로 피부 진단과 맞춤형 관리 프로그램까지 제공받을 수 있어 실속을 중시하는 홈뷰티족들에게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AI라이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