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인공지능 온라인 경진대회 포스터 [뉴스1]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온라인상에서 인공지능 알고리즘 개발 능력을 겨루는 '2021년 인공지능 온라인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기존 정부 지원 사업이 사업계획서를 제출받고 이를 평가위원이 심사하여 지원기업을 선정하는 방식이라면, 인공지능 온라인 경진대회 사업은 참가팀의 △문제 해결 및 알고리즘 개발 기술력을 검증 △기술력이 검증된 참가팀의 보유한 아이디어의 사업화 가능성을 평가하는 등의 과정을 거친다.

올해는 전년보다 지원 규모를 확대하여 20개 참가팀에 총 60억원(기업당 최대 3억 원) 규모의 자금과 컨설팅이 지원될 예정이다. 대회에는 인공지능 분야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대회 문제는 인공지능 허브(AI 허브)에 개방된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등을 활용해 총 10개가 출제된다. 문제는 이미지·자연어·수치해석 등 3개 분야로 구분된다.

참가팀 사전 접수는 17일부터 31일까지 '경진대회 플랫폼'을 통해 진행되며, 본 접수는 6월7일부터 6월11일까지로 본 접수 기간에 최종적으로 대회 참가 결정과 문제 선택을 할 수 있다. 본 대회는 6월21일부터 7월2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송경희 인공지능기반정책관은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예비창업자와 중소·벤처기업이 인공지능 기술 및 서비스 사업화에 도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21년 인공지능 온라인 경진대회의 세부내용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홈페이지와 'AI 허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AI라이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