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제공]
[NH투자증권 제공]

코스닥 상장을 추진하고 있는 인공지능(AI) 의료 솔루션 업체 휴이노가 NH투자증권을 상장 주관사로 선정하고 대표주관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NH투자증권은 작년 빅히트, SK바이오팜 등 대어급 상장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는 평가에 따라 이번에 대표주관사로 선정됐다.

휴이노는 주관사 선정을 마무리한 만큼 본격적인 코스닥 상장 준비에 돌입할 예정이다. 이르면 2022년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기술특례 상장 등 다양한 옵션을 검토할 계획이다.

휴이노는 인공지능 기반의 웨어러블(wearable) 의료 솔루션을 연구하는 기업이다. 시계형 심전도 측정기(MEMO Watch), 패치형 심전도 측정기(MEMO Patch), 인공지능 심전도 분석 소프트웨어(MEMO A.I) 등 여러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을 개발한다. 자체 개발한 의료기기를 통해 환자와 병원에 원격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휴이노의 대표 브랜드인 메모패치(MEMO Patch)는 작년 12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유헬스케어 심전계' 품목 허가를 받았다.

휴이노의 최대주주는 길영준 대표이며 유한양행도 휴이노 지분 12%를 보유 중이다. 이밖에도 한국산업은행, 중소기업은행, 시너지IB투자, 데일리파트너스,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아주IB투자, 네오플럭스, 신한캐피탈 등 다수의 재무적 투자자(FI)도 지분을 가지고 있다.

저작권자 © AI라이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