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전자는 지난 달 출시한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M9 씽큐'의 광고영상 '클린 홈즈 2편'이 유튜브 공개 10일 만에 조회수 1000만뷰를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의 광고영상 '클린 홈즈 1편'이 공개 2주 만에 조회수 500만뷰를 넘긴 것보다 2배 이상 빠른 속도다.
이번 광고에선 셜록 홈즈의 숙적 모리아티가 "상상도 못할 지저분한 문제를 준비했다"며 홈즈의 사무실을 난장판으로 만든다.
이에 홈즈는 손끝 하나 대지 않고 청소를 해결하겠다며 "하이 엘지, 청소 시작"이라고 말하고, 인공지능 로봇청소기 LG 코드제로 씽큐 R9 보이스가 음성을 인식해 사무실을 청소한다.
모리아티가 아직 바닥에 남아있는 커피와 홍차 등 얼룩을 지적하자, 홈즈는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LG 코드제로 M9 씽큐를 출격시킨다.
홈즈는 약 2㎏의 하중이 물걸레를 눌러주며 바닥을 닦는 얼룩제거 성능, 걸레가 마르지 않도록 300㎖ 대용량 물통을 이용해 로봇청소기가 약 6m 움직일 때마다 약 3.6㏄씩 자동 분사하는 자동 물공급 시스템 등을 소개한다.
LG전자 관계자는 "스토리와 재미는 물론 영상미를 갖춘 광고영상에 코드제로 M9만의 뛰어난 성능과 차별화된 편리함을 담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AI라이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