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W 엔터테인먼트와 미디어젠이 음성 AI 엔진 활용 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미디어젠 제공]
JW 엔터테인먼트와 미디어젠이 음성 AI 엔진 활용 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미디어젠 제공]

음악 콘텐츠 전문 기업인 주식회사 JW 엔터테인먼트와 음성 인공지능(AI) 전문 기업인 주식회사 미디어젠은 음성 AI 엔진 활용 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11일 밝혔다.

양 사는 앞으로 스마트 음성 기술을 활용한 곡목 검색기, 가정용·차량용 노래 반주기 등 다양한 음성 AI 서비스를 적용한 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공동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협약 주요 내용은 △음악 콘텐츠를 활용한 신규 음성 모델 생성 △음성 AI 기술을 적용한 음악 콘텐츠 신규 기기 개발 등이다.

JW 엔터테인먼트는 노래방 기기에 최신 IT 기술을 접목하고 고성능 안드로이드(Android) 전용 플랫폼을 도입하는 등 기존 노래 반주기와 차별화한 제품을 개발하는 기업이다. 5만여 곡의 음악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미디어젠 송민규 상무는 “이번 업무 협약 체결로 방대한 음악 콘텐츠를 활용한 새로운 음성 AI 모델을 만들 수 있게 됐다”며 “이를 활용해 음성 AI와 음악 콘텐츠 사업을 접목한 새로운 사업 분야로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AI라이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