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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올리브네트웍스, 통합 라이브 플랫폼 ’라이브라떼’ 출시
CJ올리브네트웍스, 통합 라이브 플랫폼 ’라이브라떼’ 출시
  • 이가영 기자
  • 승인 2020.09.10 12:3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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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와 함께 지역 농가의 상품을 판매하는 라이브 방송 모습.(CJ올리브네트웍스 제공) 출처=뉴스1
서울시와 함께 지역 농가의 상품을 판매하는 라이브 방송 모습.(CJ올리브네트웍스 제공) 출처=뉴스1

CJ올리브네트웍스가 라이브커머스 및 라이브공연 기능이 결합된 통합 플랫폼을 국내 선보이며 온택트 시장 공략에 나선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크로스오버 형태의 신개념 라이브 플랫폼 '라이브라떼(Live Latte)'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라이브라떼'는 다년간의 미디어 분야에서 쌓인 IT역량을 결합해 웹, 모바일 앱, SNS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모두 연동될 수 있도록 설계됐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올리브영의 '올라이브'와 CJ ONE '원라이브' 등 그룹 내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성공적으로 지원하며 플랫폼 운영 역량과 솔루션 기술 검증을 마쳤다.

지난달에는 가족 뮤지컬 신비아파트 시즌3의 일부 공연을 관중 없이 고품질 스트리밍 기술을 통해 생중계하는 온택트 라이브를 제공했다.

CJ올리브네트웍스의 라이브공연 서비스는 디지털저작권관리(DRM)를 적용해 콘텐츠 보호가 가능하고, 대용량 채팅 및 퀴즈 등 인터렉션 기술로 사용자간 실시간 소통을 지원하고 있으며 굿즈 판매도 연계할 수 있다.

아울러 라이브공연의 특성을 고려해 중앙에서 플레이어 화면 UI를 실시간 컨트롤 할 수 있도록 관리자 운영 소프트웨어 기능을 강화했다.

박성우 CJ올리브네트웍스 DT기획팀 부장은 "비대면이 뉴노멀 시대의 트렌드가 되면서 영상 및 인공지능(AI) 데이터 중심의 비대면 마케팅을 강화해야 한다"며 "라이브라떼는 자체 플랫폼 내 연동이 쉽고 고객 니즈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기업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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