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간 1억원 상당 학비 및 생활비 지원… SCI, SSCI급 연구 참여 기회 제공

서울과학종합대학원이 9월 13일까지 AI+사회과학 장학연구원을 모집한다. [홈페이지 캡쳐]
서울과학종합대학원이 9월 13일까지 AI+사회과학 장학연구원을 모집한다. [홈페이지 캡쳐]

인공지능(AI) 경영학 리더 서울과학종합대학원이 9월 13일까지 AI+사회과학 장학연구원을 모집한다.

AI+사회과학 장학연구원은 AI 기반의 사회과학, 경영학, 국가경쟁력 연구 업무를 수행하며 3년간 총 1억원 상당의 학비와 생활비가 지원된다. 아울러 SCI, SSCI급 사회과학 연구에 참여할 수 있는 혜택도 주어진다.

지원 대상은 올해 8월 국내외 대학 졸업 예정자를 포함해 전공과 관계없이 학사나 석사, 박사 학위를 보유하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최종 선발된 연구원에게는 AI, 빅데이터, 블록체인 등 서울과학종합대학원의 최신 경영학 교육 석, 박사 과정과 미국 및 유럽 명문 경영대 석, 박사 과정을 동시에 이수할 기회와 연간 2000만원 상당의 학비가 지원된다.

이외에도 매달 180만원의 생활비 등 3년간 총 1억원 상당의 지원을 받게 된다.

김태현 서울과학종합대학원 총장은 “코로나 경제 상황 때문에 우수한 인재들이 좁아진 사회 진출 기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함께 공부하고 발전해 나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이번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고 말했다.

김문수 서울과학종합대학원 학사경영 부총장은 “서울과학종합대학원은 코로나19 여파에도 불구하고 올 상반기 견고한 성장과 수업 퀄리티 향상을 이뤄냈으며 전면적인 AI 트랜스포메이션도 진행하고 있다”며 “이번 장학연구원 프로그램은 AI 기반 사회과학 연구 확대에 이바지하고자 하는 본교의 의지를 담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과학종합대학원은 빅데이터, 블록체인 및 크립토 등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MBA 과정을 제공하며 인공지능 경영학 리더로 명성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 AI라이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