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 판교 네이버 사옥. 출처=뉴스1
분당 판교 네이버 사옥. 출처=뉴스1

네이버가 의료 챗봇 스타트업 '웨저'가 선보이는 인공지능(AI) 음성 서비스 '메디에어'에 네이버의 AI 고객센터 솔루션 '클로바'를 적용한다고 10일 밝혔다.

웨저가 오는 9월 출시하는 메디에어는 병원으로 걸려오는 고객 전화 문의를 음성 인공지능으로 응대하는 서비스다.

병원의 영업시간이나 주차 문의, 병원 위치, 진료 시간 등에 대한 응대는 물론 예약 등록 및 변경, 취소 요청 등 고객센터 업무를 진행한다.

네이버는 클로바의 음성 인식 및 합성, 자연어처리 기술을 메디에어에 제공한다.

고객 음성이 인식되면 클로바 스피치 기술이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해 챗봇에 전달하고 챗봇은 최적의 답변을 찾아 클로바 보이스 기술을 통해 자연스러운 음성으로 제공한다.

네이버는 올해 하반기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NBP)을 통해 클로바 고객센터 솔루션을 공식 출시할 예정이다.

정석근 네이버 클로바 CIC 대표는 "그동안 클로바가 쌓아 온 인공지능 기술이 웨저 같은 탄탄한 기술 스타트업의 서비스에 기여할 수 있어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클로바의 AI 기술이 다양한 파트너들과 만나 새로운 가치를 전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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