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뉴스1]
[사진=뉴스1]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한 손쉬운 썸네일 제작 서비스인 ‘에디봇 썸네일’을 5일 공개했다고 밝혔다.

썸네일(Thumbnail)은 온라인 쇼핑몰에서 상품을 선보일 때 사용하는 대표 사진을 말한다. 상품을 간략하게 요약해 보여주는 일종의 미리보기 사진이다.

카페24가 선보인 에디봇 썸네일 서비스는 △디자인 템플릿 8종 무료 제공(지속 지원 확대) △드래그 앤 드롭(Drag and Drop, 마우스로 끌어다 놓기) 기능 △GIF(Graphics Interchange Format, 움직이는 사진 형태) 파일 제작 기능 △AI 기반 색상 분류표 자동 삽입 기능 등 썸네일 제작에 필요한 필수 기능을 모두 제공한다.

전문 지식 없이도 클릭 몇 번만으로 즉시 전문가 수준의 썸네일 제작이 가능하다.

운영자는 무료 템플릿 선택 후 원하는 글자나 사진을 적용하면 즉시 썸네일을 만들 수 있다. 색상, 코디네이션 등 다양한 연출을 원한다면 GIF 형태를 선택하면 된다.

에디봇 썸네일 서비스는 카페24 회원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온라인 쇼핑몰의 원활한 비즈니스 운영을 위해 운영자 사용성, 편의성을 고려한 서비스를 지속 출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AI라이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