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바 클락+(네이버 제공) 출처=뉴스1
클로바 클락+(네이버 제공) 출처=뉴스1

네이버가 탁상시계 형태의 인공지능(AI) 스피커 '클로바 클락+'을 다 음달 1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클로바 클락+는 일상에서 주로 사용하는 생활 정보를 시각화한 것이 특징이다. LED 디스플레이를 통해 음성명령 없이도 시간, 알람 설정 여부, 미세먼지 상태, 날씨 소식을 확인할 수 있다.

또 사물인터넷(IoT) 기능이 없는 가전제품을 음성으로 제어하는 스마트 리모컨 기능도 추가됐다. 이를 통해 적외선 리모컨을 지원하는 TV, 셋톱박스, 에어컨, 공기청정기를 클로바 클락+와 연동할 수 있다.

아울러 △음악·오디오 콘텐츠 △어린이 콘텐츠 △생활정보 검색 △영어 대화 등 기존 클로바 스마트 스피커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을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다. '웰컴 스마트 오디오 400 플랫폼' 칩셋을 탑재해 고품질 오디오 감상도 가능하다.

'출발 타이머' 기능의 경우 이용자가 제 시간에 출발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목적지와 도착 시간, 이동 수단 등을 미리 설정해두면, 실시간 교통상황을 반영해 출발해야 하는 시간을 안내해주는 서비스다.

정석근 네이버 클로바 대표는 "이번 '클로바 클락+' 출시를 계기로 AI 기술 기반의 비즈니스를 본격화해 나갈 계획"이라며 "네이버 클로바는 계속해서 새로운 디바이스와 서비스로 AI 기술의 생태계를 확장하고, 사람의 일상을 편리하게 만드는 기술을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클로바 클락+는 LG유플러스의 스마트 인터넷 요금제 3종 가입을 통해 지급받을

저작권자 © AI라이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