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객, 예비부부, 비즈니스맨이 주요 고객. [AI라이프경제 DB]

패스트 스카이의 주요 타깃 고객층은 크게 세 가지 유형으로 나뉜다. 특별한 순간을 남기고 싶은 관광객과 예비부부, 그리고 긴급출장이 필요한 비즈니스맨이다.

 2018년 한 해에만 베트남을 여행한 외국인 관광객 수는 1,500만명이 넘는데, 그 숫자는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로 패스트고는 빠르게 늘고 있는 외국인 관광객을 고객으로 유치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베트남 북부 지역의 관광 명소인 하롱베이인근을 헬기로 관광할 수 있는 헬기투어 서비스를 도입해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홍보에 나서고 있다.

패스트 스카이의 두번째 주요 고객으로는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가 있다. 베트남의 커플들은 실내 스튜디오에서 하는 웨딩 촬영보다 관광지를 배경으로 한야외 촬영을 선호하는 경향이 크고 결혼과 같은 뜻깊은 행사에 기꺼이 웃돈을 지출한다. 패스트 스카이는 이런 예비부부를 위한 헬기를 이용한 웨딩 촬영 또는 리무진 대신 로맨틱한 픽업 서비스를 원하는신부들을 타깃으로 한 '패스트 헬리 웨딩'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조만간 헬리콥터 웨딩 서비스를 이용할 예정이라는 베트남 예비신부 린은 "패스트 스카이에 지불해야 하는 웨딩 촬영 비용은 500달러(약 60만 원)나 되지만, 일생에 한 번뿐인 특별한 날을 위해서라면 기꺼이 지불할 수 있는가격"이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패스트 스카이는 앞으로 긴급 출장이 필요한 비즈니스맨을 대상으로 한 서비스도 조만간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패스트고의 롱Mr. Long 부사장은 "관광· 웨딩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갑작​스러운 출장 등으로 원거리 이동이 필요한 기업체 관계자들에게 연락을 수차례 받았고 우리 회사는 비즈니스맨을 위한 서비스도 제공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그 외에도 응급환자 수송을 위한 서비스를 검토 중이라고 하니, 베트남에서 헬기 대중화가 본격적으로 시작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 도움말씀= 인공지능연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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